본문 바로가기

2017/05/154

윈도우 10 크리에이터 업데이트 2 새로운 요소 공개(레드스톤3) 마이크로소프트는 '빌드 2017' 개발자 컨퍼런스에서 올해 가을에 발표될 예정인 차세대 윈도우 10 업데이트에 관한 내용을 일부 공개했습니다. 이는 지난달 공개된 윈도우 10 크리에이터 업데이트의 두 번째 버전입니다. 우선 크리에이터 업데이트 2에서는 '프로젝트 네온'으로 알려져 있는 'Fluent Design System'을 선보이게 됩니다. 이는 2월에 이미 일부 공개가 된 바 있으며 궁극적으로는 윈도우 8에서 처음 등장한 Metro UI를 대체하게 됩니다. 또 다른 것은 바로 '타임 라인'기능입니다. 이것은 작업 보기 영역을 재구성한 것으로 이전에 다른 장치에서 열려 있던 응용 프로그램들을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에서 Office 365를 실행했을때, PC로 돌아와서 타임 라인을 확인.. 2017. 5. 15.
안드로이드 버전 업데이트 주기가 빨라진다. 'Project Treble' 발표 구글은 매년 새로운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의 버전을 발표하고 있지만 스마트폰 제조사들은 구글이 직접 업데이트를 배포하는 넥서스, 픽셀과 같은 레퍼런스 스마트폰들을 제외하고는 그 빠른 주기에 맞추지 못하고 새로운 버전 발표 후 빠르면 3개월, 길면 1년 뒤에 새로운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로 업데이트가 시행되곤 했습니다. 또한 업데이트가 되고 말고는 전적으로 제조사의 의지에 달린 일이라 출시된 지 얼마 되지 않은 스마트폰인데도 업데이트가 끊어지는 상황이 발생하기도 했습니다. 이제 안드로이드 O (8.0) 버전부터는 그런 일이 사라질 것입니다. 구글은 오늘 스마트폰 제조사들이 제 시간에 업데이트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는 'Project Treble' 을 발표했습니다. 'Project Treble'은 앱 개발자들이 안.. 2017. 5. 15.
삼성, 중국시장 목표로 한 엑시노스 7872 준비중? 삼성의 엑시노스 8895 AP는 현재 시점에서 가장 강력한 AP 중 하나이지만 안타깝게도 중국에서는 네트워크 대역대를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엑시노스 8895 AP를 사용한 삼성의 스마트폰은 중국 시장에 출시할 수 없었습니다. 따라서 최신의 갤럭시 S8과 갤럭시 S8 플러스를 포함하여 많은 삼성의 스마트폰이 엑시노스 AP 대신 퀄컴의 스냅드래곤 AP를 탑재하여 출시가 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아직 루머 정도에 그치는 소식이지만 중국의 네트워크 대역도 지원하는 중급형 AP인 엑시노스 7872가 곧 출시된다고 합니다. 이 새로운 AP는 성능과 전력 관리 부분에서 더 효율적인 14nm FinFET 공정을 기반으로 생산되며 전력 효율성을 위한 4개의 Cortex-A53 코어와 성능 면에서 더 우수한 2개의 Cort.. 2017. 5. 15.
WanaCrypt0r 2.0(워너크라이) 랜섬웨어 주의, 랜섬웨어 예방 WanaCrypt0r 2.0 (Wannacry, Wannacrypt, 워너크라이, 워너크립토, 워너크립트) 랜섬웨어가 빠르게 확산되고 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23만 대의 컴퓨터가 이 랜섬웨어에 감염되어 피해를 보고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WanaCrypt0r 랜섬웨어로부터 윈도우를 보호할 보안 업데이트를 배포하였습니다. 보안 업데이트는 현재 지원이 끝난 윈도우 XP, 윈도우 Vista, 윈도우 8에서도 제공되므로 즉시 보안 업데이트를 설치해야 합니다. Wannacrypt0r 랜섬웨어에 감염되면 아래와 같이 창이 나오고 돈을 지불하면 파일을 복구해 준다는 간단한 안내문구를 표시해 줍니다. 비트코인으로 대가를 지불하면 암호화를 풀어준다는 말입니다. 또한 파일을 복구할 수 있는 남은 시간을 알려줍니다. .. 2017. 5.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