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5/083

AMD, 5월 16일 베가, 나비, Zen+ 추가 정보 공개 AMD가 5월 16일 차세대 그래픽 아키텍처인 VEGA(베가), NAVI(나비)와 Zen 마이크로아키텍처의 후속인 Zen +의 정보를 추가로 공개할 예정입니다. AMD는 2017년 이후의 CPU와 그래픽의 장기 로드맵을 공개할 것입니다. AMD의 CTO인 Mark PaperMaster, 수석 아키텍트인 Raja Koduri, 컴퓨팅 & 그래픽스의 Jim Anderson, 마지막으로 CEO인 리사 수가 AMD의 본사에서 장기 비전에 대해 논의할 예정입니다. 논의의 중심은 차기 그래픽 아키텍처인 베가, 나비와 Zen 마이크로아키텍처의 후속인 Zen+이며 베가의 공식 발표와 관련한 것은 아닙니다. 베가는 6월 말 이전까지 출시될 예정이며 출시 전에 (5월 30일 컴퓨텍스 2017로 예측됨) 자체 런칭 이벤트를.. 2017. 5. 8.
윈도우 10 게임 모드 성능 테스트 윈도우 10 크리에이터 업데이트에서 소개된 새로운 기능 중 하나는 바로 게임이 실행 중일 때 하드웨어 리소스 할당을 변경하여 더 좋고 일관된 성능을 제공하는 게임 모드입니다. 이전에 인사이더 프리뷰 빌드에서 진행된 테스트에서는 게임 모드의 이득은 거의 없었으며, 실제로는 오히려 성능을 떨어뜨리는 일도 발생했습니다. 크리에이터 업데이트로 일반 출시가 된 이후 더 좋아졌을까요? 결론적으로 말하자면 이전에 본 것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변경 사항은 눈에 띄지 않습니다. 게임 모드는 백그라운드에서 대기중인 불필요한 응용 프로그램을 닫고 기본적으로 게임이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리소스를 확보하는 것입니다. 이론적으로 게임 모드는 그러한 조치를 취하지 않고 단순히 OS가 많은 작업을 처리할 때 가.. 2017. 5. 8.
인텔 8세대 6코어 CPU는 이전 4코어 모델과 같은 가격일듯 인텔은 앞으로 출시될 8세대 커피 레이크 6코어 프로세서에 대한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원래 인텔은 8세대 6코어 프로세서를 내년에 출시하기로 결정한 상태였지만 AMD의 위협 때문에 새로운 프로세서의 출시를 조금 서두를 것 같습니다. 좋은 소식은 출시될 8세대 6코어 프로세서의 가격이 이전의 4코어 모델과 거의 동일하다는 것입니다. AMD가 가격 대비 많은 코어 수로 공세에 나서자 인텔은 힘든 시기를 보내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인텔은 가격 수준을 낮춰 현재 상태를 유지하기로 결정한 듯 보입니다. 프로세서의 코어 수가 증가하면 가격이 상승할 수 있다는 것은 분명합니다. 그러므로 5~15%의 가격 인상이 예상되었지만 인텔은 예상과 다르게 가격 수준을 낮추기로 결정한 것입니다. 그간 점진적인 변화로 인텔은 예상.. 2017. 5.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