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5/055

ZTE Trek 2 HD K88 한글화 방법(Morelocale2) ZTE Trek 2 HD K88 태블릿은 저렴한 가격으로 인기가 많지만 한글이 기본 지원이 아니라는 점이 아쉽습니다. 하지만 한글이 기본적으로 지원되지 않는 스마트 기기라 하더라도 Morelocale2이라는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고 컴퓨터와 USB로 연결하여 별도로 작업을 거친 다음 키보드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면 100%는 아니지만 어쨌든 한글 사용이 가능합니다. ZTE Trek 2 HD K88도 마찬가지입니다. 아래를 보시고 천천히 따라하시면 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Settings에 들어가서 제일 아래에 About tablet을 찾아서 들어갑니다. 아래쪽에 Build number 부분을 여러 번 터치하면 'You are now a developer!' 메시지가 열리면서 개발자 설정이 열립니다. 다시 S.. 2017. 5. 5.
윈도우 10 레드스톤 2, Powershell을 명령 프롬프트(cmd)로 되돌리기 레드스톤 2 업데이트 이후 명령 프롬프트를 없애려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정책에 따라 시작 메뉴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해서 나오던 메뉴에서 명령 프롬프트가 Windows PowerShell로 변경되었습니다. 크게 다르지는 않지만 명령 프롬프트에 익숙해져 있다면 PowerShell이 불편할 수도 있습니다. 이 PowerShell을 명령 프롬프트로 다시 되돌리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렇게 윈도우 10 레드스톤 2 업데이트 이후 명령 프롬프트(cmd)가 Windows PowerShell로 바뀌어 있습니다. 명령 프롬프트에서 되던 것들이 PowerShell로 넘어오면서 되지 않는 것들이 있습니다. 설정 → 개인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좌측 메뉴에서 작업 표시줄을 눌러줍니다. '시작 단추를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 2017. 5. 5.
ZTE Trek 2 HD K88 공장 초기화 방법 ZTE Trek 2 HD K88 공장 초기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공장 초기화를 하기 전에 Settings → Accounts로 들어가서 구글 계정부터 삭제해 주는것이 좋습니다. 구글 계정을 삭제하지 않아도 공장 초기화를 진행하는데는 문제가 없긴 하지만 구글 계정을 삭제하지 않고 공장 초기화를 하면 공장 초기화를 하고 나서 마지막으로 로그인되어 있던 구글 계정으로 다시 로그인하지 않으면 태블릿을 사용할 수 없다고 합니다. 다른 사람에게 주거나 중고로 판매하실때 반드시 주의하셔야 합니다. 구글 계정을 삭제하지 않고서 공장 초기화만 해놓고 팔면 산 사람이 사용할 수 없습니다. 또한 AT&T 통신사 어플리케이션이나 제조사 어플리케이션을 사용 정지하고 초기화를 하면 벽돌이 될 가능성도 있으니 우선 사용 정지가.. 2017. 5. 5.
퀄컴 스냅드래곤 630, 635, 660 5월 9일 발표 퀄컴이 최신 미드 레인지 AP인 스냅드래곤 630, 635, 660을 5월 9일 발표합니다. 스냅드래곤 660이 발표된다는 사실은 어제 배포된 초대장을 통해 확인이 되었지만 스냅드래곤 630, 635도 같이 공개된다고 하는 사실이 추가로 확인되었습니다. 스냅드래곤 630, 635에 대한 정보는 많이 알려지지 않았지만 스냅드래곤 660에 대해서는 상당 부분 알려져 있습니다. 스냅드래곤 660은 최신 10nm 공정이 아닌 14nm LPP 공정에서 제작됩니다. 4개의 Cortex-A73코어와 4개의 Cortex-A53 코어로 옥타 코어로 구성되며, 새로운 GPU인 Adreno 512가 포함됩니다. 또한 퀄컴 퀵 차지 4.0이 지원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스냅드래곤 660은 스냅드래곤 652의 뒤를 이어 .. 2017. 5. 5.
퀄컴, 미국 내 아이폰 수입 중단을 요구하다 애플사가 스마트폰 통신칩에 대한 라이센스 비용을 퀄컴에 지급하지 않기로 결정하자 퀄컴사는 국제 무역 위원회(International trade Commission, 미국의 준 사법 기관으로 미국에 수입되는 물품들에 관련한 사건들을 연방 지방 법원보다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음)에 아시아 지역에서 들어오는 아이폰이 미국으로 수입되는 것을 중단할 것을 요청하고 나섰습니다. 아이폰 7까지 퀄컴은 유일한 통신 모뎀 납품사였습니다. 그러나 애플은 올해 출시될 최신 스마트폰에는 인텔과 퀄컴의 통신 모뎀을 혼용하기로 결정하면서 갈등이 시작된 것입니다. 퀄컴은 애플이 최신 아이폰과 관계가 없는 이전의 아이폰들에 대한 계약 내용을 위반하고 있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애플은 아이폰의 생산을 전량 중국의 폭스콘 공장에 위탁하.. 2017. 5.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