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5/035

SSD 정보와 수명 확인, SSD-Z 사용방법 현재 사용중인 SSD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무료 프로그램 SSD-Z입니다. CPU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CPU-Z와 인터페이스가 유사하여 보기에 편하고, SSD 모델명, 제조회사, 낸드 플래시의 종류(SLC, MLC, TLC)까지 아주 상세한 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S.M.A.R.T. 정보와 벤치마크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로 들어가면 됩니다. 링크 http://aezay.dk/aezay/ssdz/ 들어가면 바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RAR이든 ZIP든 압축을 풀면 똑같으니 상관없기 때문에 압축 풀기 좋은 것으로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그리고 압축을 푼 다음에 바로 실행시키면 됩니다. 설치는 필요 없습니다. 첫 화면은 SSD 상세 정보가 나옵니다. 중요한 부분에 빨.. 2017. 5. 3.
인코딩 없이 동영상 합치기, Boilsoft Video Joiner 사용방법 동영상 편집을 하다 보면 여러 개의 동영상을 합쳐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쉽게 구할 수 있는 한국산 프로그램 중에서는 팟인코더와 곰인코더가 있기 때문에 그것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팟인코더는 영상과 음성의 싱크가 안맞는 경우가 있고, 곰인코더는 무료 버전은 곰인코더 워터 마크가 찍히고 워터 마크를 없애기 위해서는 유료 결제를 해야 합니다. 버추얼덥같은 외국산 프로그램들은 지원하는 포맷도 적고 복잡해서 사용이 어렵습니다. Boilsoft 라는 소프트웨어 회사가 개발한 Boilsoft Video Joiner을 사용하면 인코딩을 하지 않고 동영상을 합치기에 매우 편리합니다. 인코딩을 하지 않기 때문에 화질 열화도 없고, 동영상 싱크가 맞지 않는 일도 없습니다. 인코딩을 하면서 동영상을 합칠 수.. 2017. 5. 3.
AMD CEO, RX 베가 2분기 출시 재확인 AMD의 CEO인 리사 수는 2017년 1분기 실적 보고에서 차세대 그래픽 아키텍처 'VEGA(베가)'가 2분기 출시를 앞두고 있음을 다시 확인했습니다. 이 회사의 높은 기대를 받고 있는 그래픽 아키텍처 베가는 6월 말이 되기 전에 선보일 예정입니다. RX 베가가 출시를 앞두고 있다는 사실은 1분기 실적 보고에서 발표된 내용의 일부로, 실적 보고 이후 주가가 18%가량 하락했습니다. 그러나 AMD의 매출, 마진, 시장 점유율은 작년 대비 크게 증가했기 때문에 나쁜 소식은 아닙니다. 베가는 최신 14nm 공정 그래픽 아키텍처로 2011년 GCN 아키텍처가 도입된 이후 회사의 가장 중요한 진보입니다. 베가 아키텍처 내부 그래픽 엔진의 거의 모든 부분이 새로운 것입니다. 차세대 컴퓨팅 엔진 외에도 새로운 픽셀.. 2017. 5. 3.
윈도우 10 S 출시 - 200달러 미만 교육용 PC에 탑재 마이크로소프트는 윈도우 10의 새로운 버전인 윈도우 10 S를 출시했습니다. 윈도우 10 S는 교육기관에 납품되는 PC를 대상으로 합니다. 윈도우 10S는 하드웨어 사양이 좋지 않고 크기가 작은 컴퓨터에서 저가형 컴퓨터에서 실행할 수 있도록 최적화되었습니다. 또한 로그인 프로세스가 15초밖에 걸리지 않을 정도로 더 빨리 작동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이는 동일한 하드웨어에서 윈도우 10 프로가 걸리는 시간보다 적은 것입니다. 또한 학교들은 한 개의 설치 USB로 여러 컴퓨터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미리 구성된 설정을 사용하면 USB를 꽂기만 하면 PC가 자체적으로 설정됩니다. 그러나 윈도우 10 S와 프로의 주요 차이점 중 하나는 윈도우 10 S가 윈도우 스토어에서만 프로그램 실행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소.. 2017. 5. 3.
AMD 2017 1분기 CPU 시장 점유율 2.2% 상승 AMD는 2017년 1분기 시장 점유율이 2.2% 상승하였다고 발표하였습니다. 2014년 1분기 이후 경쟁사인 인텔로부터 이 정도로 의미 있는 점유율을 뺏은 것은 처음 있는 일입니다. 이 데이터는 소프트웨어 개발사 패스마크의 시장 보고서로부터 나왔으며 기초가 되는 자료는 벤치마크에서 수집된 것입니다. 따라서 실제로 사용하고 있는 시스템을 말하며 단순히 판매량을 말하는 것은 아닙니다. 또한 윈도우가 아닌 다른 운영체제를 사용하는 기기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2%라는 숫자는 별로 크지 않아 보이지만 매우 중요합니다. AMD의 라이젠 CPU는 1분기의 마지막 달(3월)에서야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더 비싼 최고급 라인업인 라이젠 7 시리즈 CPU만 살 수 있었습니다. 라이젠 CPU는 북미, 독일 및 영국의.. 2017. 5.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