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5/016

MS와 레노보, ARM기반 윈도우 10 노트북 출시? 마이크로소프트는 자사의 데스크톱 윈도우 10 플랫폼이 ARM 계열 CPU(스냅드래곤이나 엑시노스같은 모바일용 AP)와도 호환될 것이라고 발표한 바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이렇게 ARM 기반 CPU에 대한 지원을 시도한 것이 이번이 윈도우 10이 처음은 아닙니다. 다만 이제는 윈도우 RT와 같은 변형 운영체제를 이용하지 않아도 된다는 것을 말하는 것입니다. 인텔은 치열한 경쟁 속으로 빠져들 것이 분명합니다. AMD의 라이젠 CPU가 본격적으로 치고 나오고 있으며 ARM도 모바일 프로세서에 윈도우 10을 지원하기 위해 마이크로소프트와 제휴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상급 공급 업체에 따르면 마이크로소프트는 ARM 기반 프로세서에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서피스 기기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ARM 기반 전용 버.. 2017. 5. 1.
AMD 차세대 그래픽 카드, VEGA(베가) 벤치마크 점수 유출 AMD의 차세대 그래픽카드 라데온 RX VEGA(베가)의 초기 벤치마크가 3Dmark 데이터베이스를 통해 유출되었습니다. 해당 항목에는 자세히 알 수 없지만 라데온 RX VEGA GPU의 예상 사양과 일치하는 VGA가 나열되어 있는데, 아마도 엔지니어링 샘플인 것 같습니다. 벤치마크 데이터베이스에는 몇주 전에 디바이스 ID라고 알려져 있던 '687F:C1' 이 포함되어 있으며, AMD가 올해 초에 라데온 RX VEGA의 프로토타입을 시연할때와 같은 것입니다. 라데온 RX VEGA 엔지니어링 샘플은 코어 클럭이 1,200Mhz로 작동하였으며 3DMark의 Time Spy에서 나온 벤치마크 결과는 그래픽 스코어 5,721점인데, 이것은 9.6 Tflops(테라플롭스)로 AMD의 부사장이자 라데온 그룹의 책임.. 2017. 5. 1.
하드 디스크 용량 늘리기 #3 - 디스크 정리 사용방법 윈도우에는 기본적으로 사용하지 않는 파일을 정리할 수 있는 '디스크 정리'라는 기능이 기본적으로 내장되어 있습니다. 디스크 정리를 사용하면 오랫동안 사용하지 않았던 파일이나 임시로 저장된 파일, 윈도우 업데이트를 하면서 남은 찌꺼기 파일, 휴지통 등등 컴퓨터를 사용하는데 필수적이지 않은 파일들을 모두 제거하여 하드 디스크의 공간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먼저 내 PC를 연 다음 C 드라이브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여 속성을 눌러줍니다. 아랫부분에 '디스크 정리' 버튼이 있으니 눌러주면 됩니다. 정리할 파일들이 나옵니다. 위에 삭제할 파일에서 전부 체크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만 휴지통도 같이 비워지기 때문에 휴지통을 비우면 안될 때는 휴지통은 체크를 해제해줍니다. 완전히 삭제되니 다시 한 번 물어봅니.. 2017. 5. 1.
샤오미 Mi6 Plus(미6 플러스) 대신 Mi Note3(미 노트3) 출시? 샤오미는 지난 28일 플래그십 스마트폰 '미6'을 공개하였습니다. 미6은 많은 소비자들의 관심을 끄는 데 성공했습니다. 그러나 샤오미가 당초 미6과 함께 공개할 것이라고 기정사실화 되어 있던 '미6 플러스'는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미6 플러스는 아이폰 7-아이폰 7 플러스, 갤럭시 S8-갤럭시 S8 플러스의 관계처럼 같은 사양이지만 디스플레이만 큰 변종이었습니다. 그러나 무슨 사정인지는 알 수 없지만 미6 플러스의 동시 출시는 무산되었습니다. 중국 하드웨어 포럼 Mydrivers는 미6 플러스의 출시는 취소되었으며 대신 미 노트3이 3분기 출시를 기다리고 있다는 소식을 보도했습니다. 구체적으로 확인되지는 않았지만 미 노트3은 약간 업그레이드된 퀄컴 스냅드래곤 835 AP, WQHD(2,560 x 1,44.. 2017. 5. 1.
노트북용 GTX 1070, GTX 1080 등장? 엔비디아가 노트북 전용 지포스 GTX 1070과 GTX 1080 그래픽 카드를 출시할 지도 모른다는 소식입니다. 엔비디아는 지난해 지포스 GTX 1000 시리즈 그래픽 카드를 발표하면서, 데스크탑과 노트북의 차이를 두지 않았습니다. 그러므로 맥스웰 아키텍처를 사용한 GTX 900 시리즈까지 존재했던 끝에 'M'이 붙는 그래픽 카드는 존재하지 않았습니다. 실제로 출시된 게이밍 노트북에도 'M'이 붙는 그래픽 카드를 탑재한 제품은 없었습니다. 그러나 대만의 노트북 제조사인 에이서가 출시를 준비하고 있는 하이 엔드 게이밍 노트북 Predator Triton 700 에는 성능은 매우 우수하지만 지금까지 알려진 바 없는 새로운 그래픽 칩셋이 들어가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출처에서는 이에 대해서 Max-Q 라는 .. 2017. 5. 1.
접이식 USB 스탠드 라스맥 LST-01 사용 후기 접이식 USB 스탠드 라스맥 LST-01 리뷰입니다. 직사각형 모양이고 삼단으로 접을 수 있습니다. 크기는 한손에 꼭 들어오는 크기입니다. 이 상태에서 LED 라이트가 있는 부분을 열면 랜턴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상단에 모델명과 16개의 LED가 들어있다고 써져 있습니다. Mini-USB를 통해 전원이 공급됩니다. 휴대폰 충전할 때 많이들 사용하는 5핀 Micro-USB 와는 모양이 다릅니다. Micro-USB였으면 참 좋았겠네요. 전원 스위치가 있습니다. 가운데는 OFF 왼쪽은 USB 전원, 오른쪽에 놓으면 건전지로 동작합니다. USB는 충전식이 아니고 USB 케이블이 꽂혀 있을때만 동작합니다. 가지고 다니면서 사용하려면 건전지를 이용해야 합니다. 이렇게 AAA 건전지 4개가 들어갑니다. 건전지를.. 2017. 5.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