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뉴스 및 정보

임요환의 개인방송 박서티비, 14년만에 도진광과의 리턴매치

by 레알텍 2017. 8. 23.



스타크래프트 역사에 남은 815 대첩을 알고 계십니까? 지금으로부터 14년 전인 2003년 8월 15일 벌어졌던 임요환과 도진광의 온게임넷 마이큐브배 스타리그 16강 C조 3경기를 말하는 것입니다.



2003년 8월 15일 815 대첩 영상



해당 경기에서 임요환 선수가 초반 도진광 선수의 캐리어에 휘둘리며 끌려가는 경기를 하다 초중반의 불리함을 버텨내고 자원을 비축하여 40분간의 혈투 끝에 역전승을 거뒀습니다. 


도진광 선수가 박서티비에 출연하여 최근 근황과 당시 경기에 대하여 임요환 선수와 함께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8월 22일자 박서티비의 한 장면



도진광 선수는 현재 신천에서 지인과 함께 족발 전문점을 운영하고 있다고 근황을 전했습니다. 아직 미혼이며, 스타크래프트는 8월 16일부터 다시 시작했으나 생각과 달리 손이 따라가지 않아서 화가 난다고 말했습니다.


최근 게임으로는 오버워치를 하고 있었고 배틀그라운드는 본인과 맞지 않아서 그만두었다고 합니다.


815대첩 당시에 붉어진 눈시울을 보고 어이없는 역전패에 울었던 것이 아니냐는 질문에 운 것은 아니고 평소에 안구 건조증이 있는데 눈병까지 겹쳐 눈 상태가 좋지 않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근황 토크 이후 당시 경기맵인 '패러독스'에서 리턴매치를 진행했습니다. 도진광 선수는 게임을 놓은 지 오래 되어서 그런지 확실히 APM이 조금 늦은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두 번째 경기는 헌터 맵에서 임요환&도진광, 그리고 시청자 3명의 2:3 팀플레이로 진행되었습니다.


경기의 승패는 카카오TV나 유튜브의 임요환의 박서티비 채널에 업로드되는 방송 영상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다음 주는 임요환의 해외 포커대회 출전 관계로 방송이 없으며 9월 12일 화요일부터 방송을 다시 시작합니다. 홍진호에 대한 섭외요청도 쏟아지고 있는데, 방송인이라 바쁘기 때문에 스케줄을 확인해서 섭외가 되는대로 출연시킬 예정이라고 언급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을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