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운영/애드센스

애드센스 지급계좌 등록 및 수익 지급받는 방법

by 레알텍 2017. 6. 1.


구글 애드센스를 통해 광고를 게재하고 블로그 활동을 하다 보면 광고 수익이 발생합니다. 발생한 수익은 100 달러부터 지급되는데, 수익금을 지급받으려면 수익을 지급받을 수 있는 계좌를 등록해야 합니다. 수익금은 달러로만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외화 통장이 필요합니다. 외화 통장은 국내 대부분 은행들이 발급하지만 수수료가 다르기 때문에 수수료를 잘 살핀 뒤에 적당한 것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지급 계좌를 등록하지 않은 채로 수익이 100$가 넘으면 지급 보류가 되면서 안내 메시지가 나옵니다. 

  

 

애드센스 관리 홈페이지로 들어가서 설정 → 지급으로 들어갑니다.

 

 

지급 받는 방법에 결제 수단을 추가해야 합니다.

 

 

수익은 계좌를 통해 송금받을수도 있지만 수표를 받을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수표를 받으면 날라오는데까지 시간이 오래 걸리는 데다가 은행에 가서 또 바꾸면 그것도 그것대로 수수료가 발생하기 때문에 그냥 계좌를 하나 만드는 편이 낫습니다.


 

외화 계좌를 만들어야 합니다. 입금 수수료를 살펴보겠습니다. 구글에서 수익이 송금되면 수수료를 떼고 내 통장에 들어오게 되는데, 그것을 잘 고려해야 합니다. 대부분은 100달러 미만 금액이 면제지만 SC제일은행(스탠다드차타드은행)만 300달러 미만 면제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대부분은 SC제일은행 계좌를 만들어서 수익을 지급받습니다.


 

가까운 SC제일은행을 찾아가서 계좌를 만듭니다.

 

 

이렇게 통장을 만들어 왔습니다.

   

 

이제 계좌를 등록해야 하는데 항목을 전부 정확하게 입력해야 합니다. 은행 이름은 영문으로 써야 합니다. 영문 은행 이름은 아무렇게나 쓰면 안되고 따로 정해져 있습니다. SWIFT 은행 식별 코드도 정해진 대로 써야 합니다. 맨 아래 관련글에서 영문 이름과 SWIFT 코드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정확하게 입력하고 저장을 누릅니다.

 

  

지급 계좌가 등록되면 메일로 결제 수단이 바뀌었다고 날라옵니다.

  

 

알림이 없어졌습니다.

 

  

지급일은 매달 21일입니다. 그러니까 지난달 수익이 월초에 정산이 되어서 잔고에 들어간 다음 잔고가 100 달러가 넘으면 21일에 통장으로 지급되는 것입니다. 지급 기준액은 설정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수익이 지급되면 결제되었다고 메시지가 다시 나옵니다. 지급되었다는 메시지가 나오고 나면 보통 2-3일 안에 통장으로 수익이 들어오고 일주일 안에는 거의 들어온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러면 다시 은행에 가서 찾으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을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