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뉴스 및 정보

갤럭시 S8 문제 해결(재부팅, 무한부팅, 문자알림, 지문인식, 블루투스)

by 레알텍 2017. 5. 24.


갤럭시 S8과 S8 플러스가 출시되고 시일이 흘렀습니다. 갤럭시 S8과 S8 플러스는 긍정적인 시장 반응을 이끌어냈고 이제는 전세계 수백만 명의 사람들이 갤럭시 S8과 S8 플러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비롯한 스마트기기들은 출시 직후에 여러 가지 소프트웨어 이슈에 직면하게 됩니다. 제조사들은 그 부분을 시일을 두고 업데이트를 통해 차차 해결해 나가게 됩니다. 갤럭시 S8과 S8 플러스도 마찬가지입니다. 갤럭시 S8과 S8 플러스가 최근 가장 큰 이슈가 되었던 부분은 바로 붉은 액정 문제입니다. 삼성은 액정의 색을 보정하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배포함으로써 이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하지만 아직 모든 문제점들이 해결된 것은 아닙니다. 이 중 일부는 흔하게 겪는 문제일 수도 있고 아주 드문 경우에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대표적인 몇 가지 문제점들과 그 문제점들에 대한 조치 방안을 제시합니다.




  재부팅 문제


여러 커뮤니티를 봤을 때 많은 사용자들이 스마트폰이 무작위로 재부팅되는 문제를 호소하고 있습니다. 이는 사용 중일때 발생할 수도 있고 사용하지 않을 때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이는 특히 하루 이틀 간격으로 발생하면 사용자에게 더 큰 고통을 안겨줍니다. 이에 대해서는 아직 적절한 해결 방법이 없습니다.


- 조치 가능한 사항


AT&T 버전 갤럭시 S8을 사용중이라면 Lookout 어플리케이션을 제거합니다. 이것은 많은 사람들에게 효과가 있었습니다.  

공장 초기화나 하드 리셋을 수행하면 문제가 해결될 수도 있습니다.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삼성에 연락하여 교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무한 부팅 문제


일부 사용자들은 무한 부팅 상태에 갇히는 문제를 경험합니다. 이렇게 되면 스마트폰은 계속 재부팅 상태가 되고 사용자는 아무것도 할 수 없습니다. 화면은 부팅 화면에 고정되어 있습니다.


- 조치 가능한 사항


스마트폰을 끄고 완전히 충전한 다음 다시 켜고 해결되지 않으면 삼성의 도움을 받아야 합니다.




  블루투스 및 오디오 문제


일부 사용자는 스피커에서 나오는 소리가 크지 않거나 어플리케이션마다 소리 크기가 제멋대로 난다고 불평합니다. 그리고 Adapt Sound 기능과 관련하여 설정을 조정하면 어플리케이션이 깨지는 문제를 겪습니다. 또한 차에서 블루투스 기능으로 미디어 플레이어로 사용할 수 없는 문제를 호소하는 사용자도 있습니다.


- 조치 가능한 사항


이런 문제에 대한 해결 방법은 아직 알려진 것이 없습니다.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있을때까지 기다리거나 공장 초기화, 또는 삼성에 연락하여 적절한 해결책을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SMS 알림 문제


일부 사용자는 알림이 표시되지 않고 소리도 나지 않는 문제를 경험합니다. 이것은 소프트웨어 결함일 가능성이 있으며 다음 업데이트에서 수정되어야 합니다. 


- 조치 가능한 사항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통해 설치할 수 있는 구글 자체 SMS 어플리케이션인 안드로이드 메시지를 비롯한 별도의 SMS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면 문제가 해결될 수도 있습니다.




  지문 인식 기능 미작동


일부 사용자가 이에 대해 불만을 토로하고 있으며 스마트폰을 껐다가 켜도 잠시동안만 해결됩니다. 하지만 지문 스캐너가 작동하지 않는 경우에는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이는 하드웨어와는 관련이 없습니다. 


- 조치 가능한 사항


등록된 지문을 제거한 다음 다시 등록해야 합니다.

설정 → 유지 관리 → 저장소 → 상단 점 3개 설정으로 들어가서 캐시된 데이터를 지웁니다.

그리고 재부팅 후에 지문을 다시 등록하면 됩니다. 또한 최신 업데이트가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을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