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뉴스 및 정보

삼성 폴더형 스마트폰 SM-G9298 FCC 인증, 실물 사진 유출

by 레알텍 2017. 5. 24.


폴더형 휴대전화는 스마트폰이 대중화되기 이전에는 주류 폼 팩터였습니다. 스마트폰 시대로 넘어와서 폴더형 휴대전화는 보기 힘들어졌지만 여전히 폴더형 휴대전화에 대한 수요는 존재합니다. 삼성은 이런 고객들을 위하여 폴더형 스마트폰도 만들고 있습니다. 스마트폰 시대의 폴더형 휴대전화는 양자의 장점이 적절히 조합되어 예전의 폴더형 휴대전화에 비해 진일보하였습니다.



삼성이 출시를 준비하고 있는 SM-G9298 또한 그런 폴더형 스마트폰들 중 하나일 것입니다. SM-G9298이라고 이름 붙여진 알려지지 않은 기기는 미국 연방 통신위원회(FCC)로부터 전파 인증을 받았으며 Wi-Fi Allience 인증을 받았습니다. 모델명으로 봤을때 2015년 출시되었던 폴더형 스마트폰인 SM-G9198의 후속작 정도가 됨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안드로이드 6.0(마시멜로우)로 구동된다는 사실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유출된 전화기 전면 사진을 보면 전면이 디스플레이로 보이기 때문에 듀얼 디스플레이를 채택한 폴더형 스마트폰으로 추측해볼 수 있습니다. 듀얼 디스플레이 형태의 폴더형 스마트폰은 휴대전화를 열지 않고도 외부 액정을 통해 최신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SM-G9298이 실제로 존재하는지, 언제, 어느 지역에서 출시될 지는 현재로서는 확실하게 알 수 없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을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