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뉴스 및 정보

삼성, 자체 GPU 제작 추진, GPU 개발 인원 모집중.

by 레알텍 2017. 5. 23.


성은 강력한 반도체 생산 기술을 바탕으로 성능과 전력 효율성에서 우수한 '엑시노스' 프로세서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삼성의 우수한 미세공정 기술과 ARM의 프로세서 아키텍처 기술, 그리고 ARM의 Mali 그래픽 솔루션의 완벽한 조합을 자랑하는 삼성 엑시노스 프로세서는 애플의 A시리즈, 퀄컴의 스냅드래곤 프로세서 모바일 AP계 최강의 자리를 놓고 경쟁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최근 ARM에 대한 의존도를 줄여나가려는 삼성의 움직임이 포착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최근 자체 모바일 GPU를 개발하기 위한 인력 모집에 착수한 것으로 보입니다.


삼성전자는 직원 모집 공고를 냈는데, 유출된 모집 공고를 보면 삼성의 휴대폰과 태블릿 및 기타 기기에 사용할 다음 세대 GPU를 개척하기 위한 특히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에 재능있는 사람을 찾고 있다고 되어 있으며 필요로 하는 기술(REQUIRED SKILLS)에는 그래픽과 컴퓨팅 API, C/C++와 스크립팅 랭기지에 능통해야 한다고 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삼성전자가 자체 GPU를 개발하는 데 착수한다고 해도 결과물이 당장 나오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ARM과의 제휴가 당장 끝나는 것은 아닙니다. 삼성이 자체적으로 개발한 GPU의 첫 샘플이 나오기까지는 2-3년 정도 걸릴 것으로 보입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을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