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운영/애드센스

구글 애드센스 핀 번호 인증받는 방법

by 레알텍 2017. 3. 21.


애드센스 계정이 승인되어 활동을 하다 보면 초반에는 많지 않지만 어쨌든 수익이 발생하게 됩니다. 발생한 수익은 예상 수익의 형태로 애드센스에 공지되는데, 예상 수익이 10달러가 넘으면 개인정보 확인을 위해 PIN 번호가 계정 주인이 입력해 둔 주소로 발송됩니다.


별다른 공지 없이 애드센스에 가입할 때 기입한 주소로 자동적으로 발송되며, PIN 번호가 인증되지 않으면 수익을 지급받을 수 없기 때문에 미리 주소를 확인하여 정확하게 입력해 놓아야만 PIN 번호를 정상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일단 처음에 10달러가 넘어가는 시점에서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로그인을 하면 상단에 빨간 줄로 '주소를 확인하지 않아 지급이 보류 중입니다.' 라고 나오게 됩니다. 오른쪽 작업 버튼을 누르면 PIN 번호를 입력하는 창이 나오는데 아직 PIN 번호를 받지 않았기 때문에 아무것도 입력하면 안됩니다. PIN 번호를 3번 이상 틀리게 입력하면 계정이 정지되기 때문에 곤란한 상황에 처하게 되니 조심합시다.



우선 주소를 설정하도록 합시다. 지급에 들어가면 계정 관리를 할 수 있는 곳이 있는데 그쪽으로 들어가면 주소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주소를 똑바로 쓰도록 합시다. 주소 입력란 1에는 도로명, 주소 입력란 2에는 아파트 이름과 동 호수를 쓰도록 합시다. 나머지 도, 시, 구군은 쓰던 대로 쓰면 되고 우편번호는 반드시 5자리 새 우편번호로 입력해야 합니다. 예상 수익이 10달러에 도달하기 전에 미리 확인하도록 합시다.


 

10달러가 넘었을 때 애드센스 홈으로 들어가서 로그인하면 이렇게 빨간 줄로 보류중이라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이렇게 나오면 PIN 번호가 이미 출발했고, 입력해 놓은 주소로 발송되고 있는 중이라는 말입니다.


 

아래와 같이 PIN 번호가 써져 있는 우편물이 집으로 도착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라고 바로 티가 나게 되어 있고 아마도 대만 쪽에서 보낸 것 같습니다. 아시아 지역 법인이 대만에 있는 모양입니다.

 

 

뒷면입니다. 3면에 '양쪽 모서리 부분을 먼저 제거해 주십시오'라고 되어 있는데 저 부분을 뜯으면 봉투를 열 수 있습니다.


 

봉투를 열면 PIN 번호를 입력하는 방법이 나와 있고 PIN 번호가 여섯 자리 숫자로 써져 있습니다. 그대로 시키는 대로 하면 되겠습니다.

 


3월 3일 PIN 번호가 생성되어 출발하였고 오늘이 3월 21일이니까 20일이 약간 안되게 걸려서 도착했습니다. PIN 번호를 3회 잘못 입력하면 계정 정지를 먹는다고 하니 주의하시고 정확하게 입력합니다. 입력을 마치고 PIN 제출을 누르면 완료됩니다. 별다른 변화 없이 상단에 빨간 알림 줄이 없어집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