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운영/애드센스

애드센스 시작 한달, 예상 수익

by 레알텍 2017. 3. 21.

애드센스 승인을 받은 지 한달 정도가 되었습니다. 그 동안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하면서 블로그 활동을 하고 있었는데, 지금 승인받은 지 한 달 정도가 되었으니 수익이 어느정도인지에 대해서도 좀 말해보려고 합니다.


처음 시작할 때는 그래도 왠만큼은 되겠지 하고 시작을 했는데 막상 시작하고 나니 생각보다 그리 많지는 않았습니다. 게시물은 하루에 3-4개씩 꼭 올렸고 방문자 수는 많을 때는 하루에 1,000명 이상, 적을 때는 700명 정도였습니다. 방문자 수가 많아지면 광고 노출 수도 많아지기 때문에 수익도 많아지지 않을까 했는데 결론적으로 말하면 페이지 뷰 수나 광고 노출 수 자체는 수익이 아주 0인 것은 아니지만 그다지 많은 영향을 미치지는 않았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클릭 수 였습니다. 하지만 페이지 뷰와 광고 노출 수가 많으면 그것이 광고 클릭으로 이어지는 것은 사실이기 때문에 페이지뷰와 광고 노출 수도 많으면 좋습니다. 페이지뷰, 광고 노출, 클릭 수에 대해서는 다음에 자세히 한번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수익은 많을 때는 하루에 2-3달러 적을 때는 어제(3월 20일) 같이 1달러도 안되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평균적으로는 1달러 정도 되었습니다. 그렇게 많지는 않습니다. 왜냐하면 방문자 수 자체가 일단 적고 그에 따라서 광고 클릭 수도 적기 때문입니다. 어떻게 하면 많은 수익으로 연결될 수 있을지 연구를 좀 해봐야 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