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드웨어/뉴스 및 정보

이 AMD는 무료로 해줍니다. - 바이오스 업데이트용 CPU 무상 제공

by 레알텍 2018. 2. 20.



2월 12일 Zen 아키텍처를 사용한 새로운 레이븐 릿지 APU가 출시되었으며(라이젠 3 2200G, 라이젠 5 2400G) 지난 몇 주간 많은 메인보드 제조사들이 레이븐 릿지 APU를 지원하기 위한 바이오스 업데이트를 진행했습니다.


지난 해 출시된 X370, B350, A320 칩셋을 사용한 구형 메인보드에서도 레이븐 릿지 APU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은 화제성 있는 고객 지원을 통해 기업 이미지를 제고하려는 목적인 것으로 보입니다.





최신 바이오스가 업데이트되어 있지 않은 구형 메인보드에서는 레이븐 릿지 APU를 장착하면 부팅이 되지 않습니다. 메인보드 제조사에서는 업데이트를 제공하고 있지만 호환이 되는 CPU를 장착하여 업데이트를 하기 전까지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행히도 AMD는 레이븐 릿지 APU 구매자들을 위해 구형 CPU가 포함된 부트 킷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부트 킷에 포함된 CPU는 브리스톨 릿지 A6 APU입니다.





AMD로부터 부트 킷 지원을 받기 위해서는 구매 증빙을 위하여 이름, 주소, 연락처가 포함된 최소한의 양식을 작성하고 구매 영수증을 첨부해야 합니다.


이에 대한 AMD 한국 지사의 공식적인 반응은 아직 나오지 않은 상태입니다. 그러나 AMD 한국 지사는 고객 지원에는 관여하는 바가 적으므로 해당이 되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