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팁

스팀 계정 해킹 주의! 스팀 가드 보안 설정하세요!

by 레알텍 2017. 12. 20.



최근 스팀 계정 해킹 피해를 당하시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주로 중국이나 대만쪽 해커들이 활동하여 한국인들의 스팀 계정을 해킹하고 팔아넘기고 있는데, 일단 해킹을 당하고 나면 계정을 다시 찾기 위해서는 복잡한 과정을 거쳐야 하기 때문에 미리 해킹당하지 않도록 유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비싼 돈을 주고 산 게임들을 잃지 않기 위해서 스팀 계정 보안 설정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먼저 스팀 홈페이지나 스팀 클라이언트로 접속하여 로그인을 합니다. 그런 다음 [계정 정보]로 들어가면 됩니다.





정보들이 나옵니다. 가입할 때 입력했던 이메일 주소가 나오고 하단에서 스팀 가드 계정 보안 시스템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스팀 가드 관리에서 로그인 보안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최소한 이메일 스팀 가드 코드 정도는 받도록 설정해야 합니다. 가장 좋은 것은 휴대폰에 스팀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여 스팀 가드 코드를 받는 것입니다.


일단 설정하고 나면 저장되지 않은 PC에서 로그인할 경우에 스팀 가드 코드를 입력하게 됩니다.





스팀 클라이언트로 로그인을 하니 승인 코드를 입력해 달라고 합니다. 휴대폰 어플리케이션으로 설정했으면 어플 알림에서 뜰 것이고, 이메일로 설정했으면 등록한 이메일로 알려줍니다.





저의 경우에는 이메일로 설정했기 때문에 이메일로 코드가 발송되었습니다. 이 코드를 복사해서 입력하고 로그인하면 됩니다.


이메일과 스팀 아이디 비밀번호를 똑같이 설정했으면 이메일까지 해킹당할 위험이 있겠죠. 왠만하면 다르게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의 경우는 실제 해킹 시도가 있었던 흔적입니다. 아이피의 대역이 이상하고 (CN) 이라고 표시되어 있는 것을 보았을때 중국 해커의 소행으로 보입니다.


스팀 가드 보안을 설정하지 않았었다면 벌써 계정이 털리고 없었을 것입니다. 반드시 스팀 가드 보안을 설정하도록 합시다.





'게임 > '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팀 게임 환불 조건과 환불 받는 방법  (0) 2017.12.1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