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팁

스팀 게임 환불 조건과 환불 받는 방법

by 레알텍 2017. 12. 16.



최근 가장 많이 사용되는 게임 플랫폼은 스팀입니다. 한때는 불법복제로 PC 게임 시장이 완전히 고사 위기에 몰리기도 했지만 스팀의 활성화로 PC게임 시장이 다시금 활기를 띠게 되었습니다.


스팀은 또한 한국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으며 많은 한국 게이머들도 스팀을 이용하여 게임을 구매하고 즐기고 있습니다. 


할인 기간도 종종 있고, 구매와 플레이가 편리해서 충동 구매를 하고 나서 후회하시는 분들도 있는데, 환불이 가능하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다만 조건이 있습니다. 구매한지 14일이 지나지 않아야 하고, 플레이 시간이 2시간을 넘으면 안된다는 조건인데, 조건만 잘 지켜진다면 거의 100% 환불이 됩니다.






스팀 게임 환불 조건과 환불 받는 방법




앞서서도 말씀을 드렸지만 게임 환불 조건은 '구매한지 14일이 지나지 않았을 것', '플레이 시간이 2시간을 넘지 않았을 것' 입니다. 구매일과 플레이 시간은 라이브러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팀의 환불 정책을 다시 한번 확인해 봅시다. 14일 이내 구입했고, 2시간 미만 플레이한 게임에 대해서는 환불이 됩니다. 환불 정책에 해당하지 않더라도 환불 요청은 가능합니다. 한 번도 플레이하지 않았다면 14일이 넘더라도 환불이 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스팀 클라이언트를 켜서 상단에 [도움말] → [Steam 고객지원]으로 들어갑니다.





아래에 [구매] 버튼을 누르면 최근 구매 내역이 나옵니다. 아니면 최근 제품에서 눌러서 환불을 받아도 상관 없습니다.





최근 결제 내역이 나옵니다. 환불하고자 하는 결제 내역을 누르면 됩니다. 요즘 핫하다는 배틀그라운드를 샀는데 30분 정도 해보니 제 취향에는 도저히 맞지가 않아 환불하기로 했습니다.







위에 영수증이 나오고 아래에 고객 지원 메뉴가 바로 보입니다. [제품을 환불받고 싶습니다.] 를 누르면 됩니다.





구매한 게임에 대한 정보가 나옵니다. [환불을 요청하고 싶습니다.]를 누르면 됩니다.





환불받을 방법을 선택하고 사유를 써서 환불 요청을 제할 수 있습니다. 카드로 결제한 경우에는 카드와 스팀 지갑으로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스팀 지갑으로 환불받으면 나중에 다른 게임을 구매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요청을 제출하면 요청을 다시 한 번 확인하고 요청을 취소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환불을 요청한 내역이 가입할 때 등록한 이메일로 전달되고 나중에 요청이 받아들여지면 다시 메일로 알려줍니다.





이렇게 메일로 환불 요청이 접수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환불 요청에 대한 검토가 진행되며 일반적으로 7일 내에 처리가 됩니다.





환불 처리가 완료되면 이렇게 다시 메일로 알려줍니다. 14일 안으로 돌려받을 수 있닫고 알려줍니다. 카드사의 절차가 다시 필요하기 때문에 환불 절차가 완전히 종료되려면 한동안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특히 체크카드의 경우에는 잔고에 다시 돈이 들어오기까지는 한 달이 걸리는 경우도 있으니 인내심이 필요합니다.





'게임 > '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팀 계정 해킹 주의! 스팀 가드 보안 설정하세요!  (0) 2017.12.20

댓글